<화요특집-난방기기> 주요 보일러업체.. 경동보일러

 경동보일러(대표 김철병)가 주력제품으로 집중 육성하고 있는 보일러는 고효율의 콘덴싱보일러다.

 콘덴싱보일러는 일반가스보일러에 비해 연료비를 20∼30% 절감할 수 있는 신개념의 가스보일러로 공기비례제어방식을 채택해 연소시 공기의 적정량을 자동연동, 폐가스 중독사고에 대한 안전성을 개선했으며 VFD방식의 룸컨을 채용해 인식성과 편리성을 극대화한 신개념의 제품이다.

 또 최고의 열효율로 유해한 배기가스를 획기적으로 줄여 보일러업계에서는 처음으로 환경마크를 인증받았다. 특히 저온동파방지, 이중과열방지장치, 가스자동차단장치, 역풍방지장치, 헛불방지장치 등의 안전장치와 소비자 요구에 따라 가스감지기를 장착해 질식사고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

 난방수 흐름이 원활하지 않으면 보일러 가동을 정지시키고 급수 공급이 차단됐을 때 자동역류를 방지하는 장치를 갖추고 있다.

 디지털방식으로 실내에서 간단하게 조작할 수 있고 반복타이머에 의한 예약난방 기능이 있다.

 경동보일러는 이를 중심으로 앞으로 그동안 주력해온 기름보일러보다는 가스보일러에 영업력을 집중, 매출과 수익성을 동시에 높여나간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경동보일러는 지난 여름 전국 직영점 및 대리점의 서비스인력을 총동원, 작년 겨울에 사용한 보일러에 대한 안전 및 기능점검을 실시하는 등 사전점검서비스를 통해 에너지 절약과 자사 보일러의 효과적인 관리방법을 홍보함은 물론 이를 기회로 삼아 완벽한 고객감동을 위한 사전점검서비스망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이 회사는 특히 중국 연변과 북경에 3개의 공장을 갖추고 중국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해 현재 현지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앞으로는 네덜란드·그리스·터키 등 유럽시장을 비롯, 러시아·중남미 등 세계 각지로 수출처를 다변화해 나가는 등 해외시장 공략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