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특집-컴퓨터 유통> 쇼핑몰.시세정보 제공업체.. PC디렉트

 시세정보는 컴퓨터통신이 시작되면서부터 통신의 리얼타임 서비스라는 장점과 함께 꾸준한 관심의 대상이 되어 현재 천리안·나우누리·유니텔·하이텔 등 PC통신을 비롯한 인터넷 영역에서도 상거래를 위한 기초자료로 많이 활용되고 있다. 특히 컴퓨터 및 주변기기와 소프트웨어, 게임 등 개인이나 조직의 구매와 직접 관련이 있는 아이템은 꾸준한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컴퓨터와 각종 주변기기를 구매하기 전에 가격조사는 필수다. 구매시점에 따라 판매업체에 따라 사양과 판매가격이 제 각각이고 같은 제품이라 하더라도 시세차가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다리품을 팔지 않고 간편하게 알아볼 수 있는 주요 시세정보 서비스업체와 대형 인터넷 쇼핑몰을 소개한다.

<편집자>

 PC디렉트(대표 서대식)는 컴퓨터(PC) 관련제품 전문 유통회사로 지난 9월 설립됐다.

 서울 용산 터미널전자쇼핑 지하 1층에 1백12평 규모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PC디렉트는 PC와 관련된 모든 제품을 취급하는데 매장영업보다는 인터넷 쇼핑몰을 위주로 하는 홈쇼핑 전문회사를 표방하고 있다.

 특히 이 회사는 PC용 주변기기 무역업체인 컴퓨터마을과 용산전자상가 조립PC 업체 등 3개사가 자본금 6억원을 공동출자하는 방식으로 설립한 전문 유통회사로 주기판·그래픽카드·메모리·하드디스크드라이브 등 PC구성부품 일체와 주변기기, 소프트웨어 등을 취급하고 있다.

 이 회사의 인터넷 쇼핑몰(http : // www.pcdirect.co.kr)은 보안규격인 SET프로토콜을 적용해 신뢰성을 높였으며 신용카드 외에 은행 온라인 입금방식을 적용하는 등 결제수단을 다양화했다.

 무료 회원제로 운영되는 PC디렉트 홈쇼핑코너는 중앙처리장치·주기판·메모리·하드디스크드라이브·그래픽카드·CD롬드라이브·모뎀·사운드카드 등 PC의 주요 구성부품을 비롯해 모니터·케이스·키보드·마우스·프린터·소프트웨어·스캐너·주문형PC 등 20개 품목으로 세분화돼 있다.

 또 각 상품에 대한 주요 사양과 사진 등 상품정보가 실려 있으며 고객이 유사한 기능의 여러 제품을 선택한 후 한 화면에서 비교구매할 수 있도록 제품 비교기능을 추가했다.

 현재 3천여종의 상품정보가 제공되는데 회사측은 취급제품의 수를 점차적으로 늘려갈 계획이다.

 PC디렉트는 내년초 금융권 회사 또는 PC 전문업체 두세곳을 추가로 유치해 자본금 10억원 이상의 컨소시엄을 구성, 전국 규모의 전문 양판점으로 사세를 확장한다는 방침이며 PC디렉트측은 인터넷을 통한 부품·주변기기 유통과 고객이 직접 PC 구성부품을 선택, 조립할 수 있는 뷔페식 DIY PC 영업을 근간으로 사업초기 1년 동안 2백1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현재 운영중인 용산매장 외에도 지방수요 창출을 위해 내년중에 전국 5대 광역시에 직영매장을 설치, 신속한 제품공급과 애프터서비스를 실현하고 절감된 탁송비용을 제품가격에 반영해 저가격 고품질의 제품을 고객에게 판매한다는 전략이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