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튜토리얼, 즉 신기술·신기법을 알려주는 멀티미디어 강좌 홈페이지 「파워웹(http://www.contest.co.kr/∼rene74)」은 매크로미디어사의 웹 페이지 저작도구인 플래시3과 드림위버1.2에 대한 모든 것을 소개하고 있다.
인하대학교 자동화공학과 2학년에 재학중인 김원기씨가 만든 이 작품은 홈페이지 자체를 플래시 기술로 제작해 현란하고 동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플래시는 단순하고 정적인 홈페이지를 애니메이션과 그래픽으로 가득 찬 동적인 홈페이지로 만들 수 있도록 하는 소프트웨어. 풀스크린 애니메이션, 각종 내비게이션 바, 애니메이션 버튼, 일러스트레이션, 지도, 배너광고를 손쉽게 제작할 수 있다.
실제 이 사이트 운용자는 영상·음성·텍스트로 이뤄진 멀티미디어라는 매체를 뛰어나게 파악해 활용하고 있다. 도입부에 들어서면 우선 이 사이트가 의도하는 바가 긴박한 음악과 함께 소개된다. 일부 메뉴는 커서를 갖다 댈 경우 색깔만 변하는 것이 아니라 전자음도 낸다.
전체적으로 통일감 넘치는 디자인 외에도 이 작품은 파워웹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디자인에서도 힘이 드러난다.
또한 최근의 홈페이지 추세가 하나의 주제에 대해 수준 높은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라고 해도 이 사이트는 주제의 명확성이나 정보 수준이 개인 홈페이지 차원을 넘어선다는 평가.
이들 기술을 이용하는 팁과 기술코너도 있다. 기술코너에는 특히 DHTML기술도 소개된다. 메시지 보드에서는 다양한 질문을 받고 이에 대한 답을 해주고 있다.
플래시와 DHTML을 적절히 활용해 교육효과를 높였고 초보자들도 손쉽게 고난도 기술을 익힐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 인터넷 멀티미디어에 대한 내용을 최대한 이용해 초보자에서부터 전문가까지 배울 수 있는 내용으로 이뤄졌다.
<허의원 기자>
IT 많이 본 뉴스
-
1
쏠리드, 작년 세계 중계기 시장 점유율 15%…1위와 격차 좁혀
-
2
단통법, 10년만에 폐지…내년 6월부터 시행
-
3
“5G특화망 4.7GHz 단말 확대·이동성 제공 등 필요” 산업계 목소리
-
4
'서른살' 넥슨, 한국 대표 게임사 우뚝... 미래 30년 원동력 기른다
-
5
美 5G 가입건수 우상향…국내 장비사 수혜 기대
-
6
유상임 과기정통부 장관 ICT분야 첫 조직 신설…'디지털융합촉진과'
-
7
KAIT, 통신자료 조회 일괄통지 시스템 구축 완료…보안체계 강화
-
8
[이슈플러스]블랙아웃 급한 불 껐지만…방송규제 개혁 '발등에 불'
-
9
SKT, SK컴즈 등 3개 계열사 삼구아이앤씨에 매각
-
10
티빙-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새해 3월 종료…“50% 할인 굿바이 이벤트”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