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새누리전자 "울트라128"

화려한 그래픽과 동화상이 어우러진 멀티미디어를 맛보려면 고품질의 1백28비트 그래픽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우선 화면 선명도가 매우 뛰어난데다 그래픽 가속기능을 기본 탑재하고 있어 신속하게 정지화상과 영상물을 출력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 1백28비트로 그래픽 데이터를 처리해 기존 64비트 그래픽카드보다 한차원 높은 성능을 만끽할 수 있다.

그러나 1백28비트 그래픽카드는 제품 가격이 20∼30만원에 달해 그래픽 전문가를 제외하고 일반 개인사용자는 이를 업그레이드하거나 신규로 구입하기 매우 부담스러운게 사실이다.

이런 상황에서 멀티미디어 주변기기 전문업체인 새누리전자(대표 서관석)가 판매가격을 기존의 절반 이하인 10만원 미만으로 낮춘 초저가형 1백28비트 그래픽카드 「울트라128」을 개발, 시판에 나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새누리전자가 개발한 울트라128은 세계적인 멀티미디어 그래픽카드용 칩세트 업체인 쳉랩사의 1백28비트 ET6100칩세트를 채용해 성능면에서 기존 1백28비트 VGA제품에 비해 손색이 없다.

이 칩세트는 1백28비트 그래픽사용자인터페이스 가속기와 듀얼 클럭제너레이터를 탑재하는 등 첨단 기능을 대거 갖추고 있어 지난해 컴덱스쇼에서 미국의 컴퓨터전문지인 바이트사로부터 최우수 제품상을 수상한 바 있다.

울트라128의 가장 큰 장점은 무엇보다 화면 선명도가 뛰어나다는 점.

1백75MHz의 24비트 LUT덱(DAC)을 내장한데다 최대 수직주파수 1백Hz를 지원, 작업중 화면 출력품질을 크게 개선했다. 최대 해상도도 1천6백x1천2백까지 높여 초고해상도 출력을 무리없이 소화하고 있으며 DDC1과 DDC2b 모니터 규격도 지원하고 있다.

그래픽 처리속도도 대폭 빨라졌다.

내장 그래픽 엔진이 1백28비트인데다 차세대 그래픽 전용메모리인 멀티뱅크D램(MDRAM)을 기본 그래픽메모리로 채용했고 윈도95 3D가속기능과 다이렉트드로인터페이스(DDI) 기능까지 모두 지원해 속도감있는 멀티환경을 구현해 준다.

동화상 처리기능인 MPEG기능을 강조한 점도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 최신 하드웨어 DCI 기능과 소프트웨어 MPEG 기능을 기본 제공했고 비디오CD2.0 규격과 오디오CD, 가라오케CD, MPEG포맷을 모두 지원했다. 그 결과 CPU 의존도를 크게 낮춰 풀모션, 풀스크린 출력시에도 깨끗하고 부드러운 동영상을 출력해 준다.

그러나 무엇보다 울트라128의 가장 큰 장점은 성능은 기존 제품과 대등한 수준인 반면 제품 판매가격은 9만5천원으로 절반 이하로 싸다는 점이다.

결론적으로 울트라128은 IMF 한파속에서 어렵게 PC를 업그레이드시키려는 실속파 소비자들에게 권장할만한 제품이라고 평가된다. 제품문의 (02)719-9012

<남일희 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