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명소탐방] 인포진 7979

「정보와 재미를 주는 친구같은 웹진」

「인포진7979」는 인터넷광고업체인 크로스포인트가 광고전문사이트에서 탈바꿈하면서 선보인 종합웹진으로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컴퓨터, 통신, 건강 등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하는 곳이다.

「7979」는 친구처럼 친근한 공간이 되고자하는 바램에서 붙여진 이름이다.

「인포진7979」에 수록되는 주 내용은 국내 주요잡지와 신문에서 소개된 각종 정보들.

국내외 주요소식 중 젊은 네티즌들이 특히 궁금해 할 내용들을 모아 분야별 스크랩 형식으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1천여개의 기사들이 내용에 따라 정치, 경제, 사회, 여성, 성인, 연예, 방송가, 여가생활, 캠퍼스소식 등 20여개로 분류되며 그날그날 주요소식들은 홈페이지 첫화면에 목록이 게시된다.

정보의 근원지인 36개의 잡지들과는 이미 제휴협력이 체결돼 있는데 크로스포인트측은 올하반기까지 제휴잡지의 수를 현재의 36개에서 1백개로 늘린다는 계획이다.

대부분의 기사가 회원여부에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되지만 성인정보는 회원만이 열람할 수 있다.

회원등록은 18세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할 수 있고 그에 따르는 비용은 무료다.

현재 4만9천여명의 회원들이 「인포진7979」에 등록돼 있다.

기사검색 중 제공되는 복권은 「인포진7979」의 또다른 재미거리다. 기사를 읽는 중에 제공되는 토막광고를 클릭, 당첨이 되면 가상현금(사이버머니)을 적립할 수 있고 이는 경품기회로 이어진다.

단 가상현금 적립이나 이벤트성 할인기회는 회원에게만 제공된다.

인터넷 주소는 「http://www.7979.net」.

<김윤경 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