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반평] 니키 프렌치 "SECRETS"

머라이어 캐리.휘트니 휴스턴.재닛 잭슨.마돈나 등 팝 음악계 "여성 거물 4인방"이 10여년 동안 팝 음악계 정상의 자리에서 활약하고 있는 요즈음, 오랜만에 영국 출신의 신인 여자가수가 등장하여 팝 음악계에 활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그녀의 이름은 니키 프렌치(NICKI FRENCH). 최근 첫 독집앨범 "SECRETS"가 발매되어 국내 팬들의 반응을 조심스럽게 기다리고 있는데, 이미 본 앨범에 수록된 곡 중 "TOTAL ECLPISE OF THE HEART"는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 곡은 같은 영국 여가수인 보니 타일러(BONNIE TYLER)의 발라드 곡을 댄 스곡으로 리메이크하여 지난 5월 빌보드 싱글 차트 2위까지 오르는 성공을 거둔 바 있다.

수록곡 중 "FOR ALL WE KNOW" 역시 카펜터스(CARPENTERS)의 부드러운 발라 드곡을 리메이크하여 청순한 분위기의 보컬을 들려 주고 있다.

"DID YOU EVER REALLY LOVE ME?"는 곡 중간부분의 클라이맥스 부분이 돋보이는 곡으로, 니키 프렌치의 가창력 수준을 가늠할 수 있게 한다.

수록곡 대부분은 경쾌하고 밝은 분위기의 곡들로 구성되어 있는데, 니키프렌치의 음성이 처음에는 개성이 부족한 듯 들리나 들으면 들을수록 은은한 매력이 발산됨을 알 수 있다.

12월 초에 국내 소규모 공연을 가질 계획인 니키 프렌치. 새로운 여성가수 의잠재력을 가늠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일 듯싶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