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단자 가전진출

자동차용 커넥터를 전문 생산해오던 한국단자공업(대표 이창원)이 최근 전자 레인지.세탁기.냉장고등에 사용되는 강전 록(LOCK)커넥터를 개발, 가전용 커 넥터시장에 신규 진출했다.

한국단자는최근 손쉽고도 빠르게 연결시킬 수 있는 "퍼펙트 록(P-LOCK)" 커 넥터 신제품을 개발하고 국내 공급에 나섰다.

이번에한국단자가 개발한 P-록 커넥터는 187직형, 250직형, 250플래그형 등3종으로 상대기구물(TAB)의 크기및 극수에 따라 1,2,3등 세가지 극형으로 제작 공급된다. 이 제품은 기존의 슬립온 P-록 제품과 달리 특수 제작된 단자와 하우징을 이용 힘 안들이고도 빠르게 결합시킬 수 있을 뿐 아니라 단자 내부의 상대물 삽입 깊이를 조절, 응용성을 높였으며 단자내에 록 장치의 돌기를 채택,결합 력을 대폭 향상시킨 점이 특징이다.

또한상대물과 결합된 커넥터는 하우징을 잡고 당겨야 해체되도록 제작돼 있어 회로의 안정성이 보장된다.

이번한국단자의 P-록 커넥터의 국산화로 올해 약 36억원대에 이를것으로 추정되는 국내 강전 록 커넥터 시장은 기존의 AMP코리아.한국몰렉스등과 3파전 양상을 띠게 됐다.

강전록 커넥터 제품은 기존 제품과 달라 암-수 커넥터를 결합하거나 빼기가 쉬우면서도 한번 연결하면 좀처럼 빠지지 않는등 연결이 정확하고 전류가 잘 통하는 특성이 있어 전자레인지를 비롯한 강전 가전제품에 많이 사용되고 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