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블루, 카발란 면세점 전용 '미니어처 위스키 기프트 세트' 출시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타이완 대표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의 면세점 전용 에디션 '카발란 미니어처 위스키 기프트 세트'를 한정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카발란을 생산하는 킹카그룹이 아시아 시장을 겨냥해 선보인 면세점 전용 기프트 세트다. 우리나라를 비롯해 싱가포르, 베트남, 태국 등 아시아 주요 면세점에서 판매한다.

Photo Image

'카발란 미니어처 세트'는 카발란의 프리미엄 라인업인 '카발란 솔리스트' 시리즈를 경험할 수 있도록 50㎖ 미니어처 구성으로 제작됐다. 카발란 특유의 열대 과일 풍미를 다양한 캐스크 스타일로 즐길 수 있어 위스키 입문자부터 애호가까지 폭넓게 겨냥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한정판 세트는 카발란 숙성에 활용되는 주요 캐스크 4종을 하나의 패키지로 구성했다. 제품은 △카발란 엑스버번 오크 △카발란 와인 오크 △카발란 브랜디 오크 △카발란 포트 오크 등 싱글몰트 위스키 4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기존 오크 라인업과 달리 알코올 도수 54%로 출시돼 위스키 본연의 풍미를 더욱 진하게 즐길 수 있다.이번 미니어처 세트를 통해 처음 선보이는 구성이다.

엑스버번 오크는 부드럽고 균형 잡힌 팔레트와 바닐라, 열대 과일 향의 조화를 특징으로 한다. 와인 오크는 STR 캐스크 숙성을 통해 멜론과 카라멜의 달콤한 풍미를 구현했다. 브랜디 오크는 복숭아와 딸기, 리치 향이 어우러진 복합적인 맛이 강점이다. 포트 오크는 포트 와인의 달콤함과 풀바디 텍스처가 어우러진 풍미를 지녔다.

패키지는 메탈릭 피니시 아트페이퍼와 엠보싱 골드 로고를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소장용과 선물용 수요를 동시에 겨냥했다.


윤희석 기자 pioneer@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