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커럽트, 카페24 스토어에 구매 전환율 높이는 자사몰 이탈 방지 SaaS '캐치프라이스' 출시

Photo Image
자사몰 고객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이탈과 구매 전환 흐름을 시각화한 캐치프라이스 대시보드 화면.

인커럽트(대표 변진우)는 카페24 공식 제휴 파트너로서 자사몰 데이터 분석 SaaS '캐치프라이스(Catchprice)'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캐치프라이스는 자사몰에서 발생하는 고객 행동 로그를 분석해 이탈 지점과 구매 전환 흐름을 파악하고, 이를 대시보드와 LLM 기반 AI 리포트 형태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인커럽트는 현재까지 115만명 이상 사용자의 상세 로그 데이터를 분석해 브랜드별 고객 이탈·전환 패턴을 구조적으로 정리해 왔다.

오픈 베타에는 20개 이상 브랜드가 참여했으며, 참여 브랜드 연매출 규모는 수억원대부터 수백억원대까지 다양하다. MAU 1만 미만 소규모 자사몰부터 20만 이상 대형 브랜드까지 폭넓은 운영 환경에서 데이터 관리와 분석을 지원하고 있다.

캐치프라이스는 구매 단계에서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 정보를 제공하는 '혜택가 위젯'을 통해 이탈을 줄이고 회원가입 및 구매 전환율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전문 마케터가 수행하던 데이터 분석과 리포트 업무를 AI가 대신 수행해, 1인 창업자와 소규모 운영자의 실무 부담을 줄였다.

작성일 기준으로 캐치프라이스는 카페24 스토어에서 월 50만원 상당 플랜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인커럽트는 향후 아임웹, 고도몰 등 다른 웹빌더 플랫폼으로도 서비스를 확장 출시할 계획이다.

변진우 인커럽트 대표는 “캐치프라이스는 단순한 데이터 조회 도구가 아니라, 자사몰 운영자가 실제 행동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돕는 실무형 플랫폼”이라며 “데이터와 AI를 통해 자사몰 운영의 진입 장벽을 낮추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인커럽트는 예비창업패키지 최우수 졸업기업과 청년창업사관학교 졸업 기업으로 선정됐으며, 혁신창업스쿨 IT·서비스 부문 최우수상과 코맥스 벤처창업경진대회 대상 등을 수상하며 사업성을 꾸준히 검증해 왔다.


김현민 기자 minkim@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