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2025년 온라인수출플랫폼 사업' 참여기업 모집

Photo Image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은 3월 10일부터 31일까지 '2025년 온라인수출플랫폼 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온라인수출플랫폼 사업은 중진공이 운영하는 온라인 기업간거래(B2B) 플랫폼 '고비즈코리아'를 활용해 국내 중소기업과 해외 바이어 간 B2B 수출을 성사하기 위한 지원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온라인 B2B 수출을 희망하는 국내 중소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고비즈코리아 제품 입점 △온라인 마케팅 △해외 바이어 매칭 △무역 사후관리 등 온라인 수출 전 과정을 지원받는다.

중진공은 신청 기업 중 총 250개사를 서류 심사를 통해 선발할 예정이며, 이 중 50개 기업은 '고비즈 인증기업'으로 선정돼 고비즈 인증마크 부여와 더불어 전용 특별관 구성 등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중진공 온라인수출플랫폼 사업에 참여하지 않더라도, 고비즈코리아 회원가입만 하면 제품 등록을 통해 직접 B2B 온라인 수출을 진행할 수 있다. 제품을 등록한 기업은 해외 바이어로부터 구매 오퍼가 접수되면 고비즈코리아 무역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강석진 중진공 이사장은 “지난해 국내 온라인 총수출액 13억8000만 달러 중 중소기업 온라인 수출액이 10억1000만 달러(73.2%)를 차지했다”며 “온라인 B2B 수출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는 만큼, 중진공은 고비즈코리아를 통해 국내 중소기업이 글로벌 온라인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윤호 기자 yuno@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