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에이아이미디어, 개인 투자자 위한 새로운 투자 지표 'NZSI INDEX' 발표

Photo Image
NZSI INDEX 종목 구성 및 변동율. 사진=더에이아이미디어

언론 통합 플랫폼, 제보팀장을 운영 중인 더에이아이미디어에서 23일 개인 투자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새로운 투자 지표, NZSI(Non-Zero Sum Investment) INDEX를 발표했다.

더에이아이미디어는 NZSI INDEX가 상생투자라는 개념에 기반한 지표로, 가공되거나 왜곡된 정보를 배제하고 개인 투자자가 기다림을 통해 정당한 보상을 추구할 수 있는 종목들로 구성해 투기가 아닌 건전한 투자 환경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설계됐다고 밝혔다.

기존 투자 환경이 '제로섬 게임'으로 작동하며 자본의 비대칭적 흐름이 강화된 문제가 있었다면, NZSI INDEX는 개인 투자자도 자본시장에서 긍정적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더에이아이미디어는 NZSI INDEX가 투자 종목을 다섯 가지 핵심 항목(건전성, 안정성, 성장성, 위험도, 기대값)으로 평가하며, 이를 기반으로 9단계(A3 ~ C1)의 등급을 부여한다고 한다.

업계 관계자는 NZSI INDEX가 A3(최우수)부터 C1(투자 부적격)까지 명확한 기준을 제시하며, 개인 투자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와 가이드를 제공하고, 저평가된 종목을 발굴 및 새로운 투자 전략을 제안한다고 덧붙였다.

더에이아이미디어는 언론 통합 플랫폼이자 인터넷신문사인 제보팀장을 통해 NZSI INDEX 기반 시황 보고서를 매일 발표할 예정이다.

더에이아이미디어의 관계자는 “NZSI가 단순한 수익 추구를 넘어 개인 투자자들이 협력하고, 함께 성장하며, 자본주의 구조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길을 열어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