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엔터사 '안테나'와 맞손…“협업 영역 확장 전략”

Photo Image
모델이 GS25가 안테나 소속 가수 규현과공동 개발해 선보인 조떡규떡 2종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GS25는 엔터테인먼트 기업 '안테나'와 손잡고 새로운 컬래버 영역을 개척한다고 8일 밝혔다.

△GS25와 '안테나' 소속 아티스트의 협업 상품 출시 △GS25를 통한 '안테나' 소속 아티스트의 신규 앨범 프로모션 등이 양사의 주요 협업 활동으로 추진될 방침이다.

양사는 첫 협업 활동으로 안테나 소속 가수 규현과 공동 개발한 간편식 '조떡규떡 계란떡볶이', '조떡규떡 라볶이' 2종을 선보였다. 규현이 최근 발매한 첫 번째 정규 앨범 'COLORS'는 GS25 거점 매장을 통해 특별 홍보·판매가 이뤄진다.

'조떡규떡' 2종은 규현이 떡볶이 마니아인 점 등을 고려해 양사가 개발을 추진한 메뉴이다. 규현이 상품 콘셉트 및 레시피 개발, 최종 맛 테스트 등에 직접 참여하는 개발 과정을 거쳐 최종 상품 완성 및 출시가 이뤄졌다.

양사는 컬래버 콘셉트를 잘 살려내기 위해 규현의 유튜브 채널 내 떡볶이 관련 콘텐츠명인 '조떡규떡'을 상품명으로 활용했다. 또, 규현을 캐릭터화 한 '조규매 띠부씰' 6종을 제작해 상품에 무작위로 동봉하는 등 구매 고객을 위한 특별 굿즈도 제공한다.

GS25는 '조떡규떡' 2종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 까지 2+1 행사를 진행한다. 또, '조떡규떡' 공식 출시 전 규현 팬들을 대상으로 개최한 깜짝 시식 행사와 같이 팬들을 위한 이른바 '게릴라 조공' 이벤트 등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이정표 GS리테일 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O4O)부문장은 “콘텐츠 커머스 강화 일환으로 안테나와 손잡고 K컬처를 활용한 신개념 협업를 선보이게 됐다”며 “협업 영역을 지속 확장해 가는 마케팅 전략으로 차별화 고객 경험 제공 및 신규 고객 유입을 가속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강성전 기자 castlekang@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