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TECH+ 2024] 인공지능산학연협회, 내달 6일 '2024 인공지능인의 날' 안내

Photo Image
'2024 인공지능인의 날' 포스터.

사단법인 인공지능산학연협회(회장 김종민)는 28~29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인공지능(AI) 전시회인 'AI 테크 플러스(TECH+) 2024'에서 오는 12월 6일 오후 3시부터 광주테크노파크 과학기술본부 국제회의실 12층에서 개최할 '2024 인공지능인의 날'을 안내했다.

올해 4회째 열리는 '2024 인공지능인의 날'은 인공지능 중심도시 광주 조성을 축하하고 AI 기업인의 친목과 교류를 다지기 위한 행사다. 올 한해동안 광주 AI 산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미래전략을 모색한다.

인공지능산학연협회가 주관하고 광주시와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 광주테크노파크가 후원 및 협력하며 AI 산·학·연 관계자 15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협회 홍보영상 상영에 이어 축사, 유공자 표창 수여, 감사패 전달, 기술교류회 순으로 진행한다.

한편, 인공지능산학연협회는 조인트리, 지아이랩, 조선대 IT융합대학,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호남권연구센터 등 광주지역 140여개 사의 AI 기술 관련 기업과 대학, 기관이 참여해 2021년 7월 출범한 비영리 법인이다. AI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 수립, AI 전문 인력 양성, 기업지원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공모사업을 수주해 광주지역 기업 65여개사를 지원했다.

'AI산업을 선도하는 글로벌 협력플랫폼'이라는 비전으로 AI산업 실태조사와 생태계 분석, AI산업 발전방향 수립 등 정책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AI관련 산업 전주기 인재양성 로드맵 수립, AI인재양성 실태조사 등 전문인력 양성에 협력하고 있다. 공동협력사업을 발굴해 추하고 AI산업 전시회, 세미나, 콘퍼런스 등을 개최하고 있다.

특히 협회는 현재 정부지원이 전무한 순수 봉사단체(비영리단체)로 지정 기부금 단체를 준비하고 있다. 회원사는 매년 30% 이상 증가 추세로 광주지역 AI 산업 발전에 초석이 되고 있다.


광주=김한식 기자 hskim@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