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엠에스 솔루션스가 글로벌 시장조사 기관 Gartner가 발표한 '아시아/태평양 매직 쿼드런트 공급망 계획(SCP)솔루션'에서 주목할 만한 공급업체로 선정됐다.
업체 측에 따르면, 이는 브이엠에스 솔루션스의 APS(Advanced Planning and Scheduling) 기술이 제조업체의 생산 효율성을 높이고, 데이터 기반의 정밀한 계획 및 스케줄링을 통해 전략적 성장을 지원하는 데 기여한 결과로 평가된다.
브이엠에스 솔루션스의 MOZART는 제조업체가 복잡한 생산 계획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I와 디지털 트윈 기술을 통해 실시간 데이터를 활용해 생산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시장 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예측 모델을 제공한다. 특히, 생산 일정과 자원 할당을 최적화함으로써 운영 비용 절감과 생산성 향상을 동시에 실현할 수 있는 점이 강점으로 평가받고 있다.
MOZART는 제조 현장의 디지털 트윈을 활용해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생산 상황을 모니터링 하며, 최적의 생산 계획을 자동으로 제안한다. 또한 생성형 AI를 통해 예측 모델에 대한 분석과 최적의 솔루션을 제안하며, 운영 중 발생하는 다양한 질문에 실시간 답변을 제공해 전문가의 도움 없이도 제품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이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제조업체는 불확실한 수요 변동에도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으며, 전체 공급망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김병희 브이엠에스 솔루션스 대표는 “고객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온 만큼, 앞으로도 제조업체들이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기술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MOZART의 APS 기술과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가트너의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