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커넥트 스마트스토어, 소비자산업평가 '온라인 스토어' 우수업체 선정

Photo Image
〈자료 우아한청년들〉

우아한청년들의 '배민커넥트 스마트스토어'가 '2024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온라인스토어 부문 우수업체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대한소비자협의회 주최·한국소비자평가(KCA) 주관 한국소비자산업평가는 소비생활을 향상시킨 기업을 선정·시상하는 제도다. 배민커넥트 스마트스토어는 제품만족도, 배송만족도, 컴플레인 응대, 전반적 평가 총 4가지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배민커넥트 스마트스토어는 라이더만을 위한 배달용품을 제공한다. 기존 배민커넥트 전용몰을 라이더들이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로 이전한 점이 특징이다. 배달 라이더만을 위한 '배민 라이더웨어'를 제작해 출시했다.

우아한청년들이 자체 제작한 배민 라이더웨어는 현장 배달종사자의 의견과 수요를 반영했다. 실용성뿐 아니라 모든 사용자들이 착용할 수 있는 범용성을 겸비하도록 디자인됐다.

배민커넥트 스마트스토어에서 처음으로 공개된 1호 배민 라이더웨어 '배민조끼'는 편의성과 기능성을 극대화했다. 사계절과 어떤 날씨에도 착용할 수 있도록 메쉬원단을 활용했다. 허리사이즈 조절벨트, 벨크로패치, 다용도주머니, 양방향지퍼 등 배달에 필요한 기능을 탑재했다. 실제로 출시 2주만에 완판되며 큰 인기를 끌었다. 이후 공개된 2호 배민 라이더웨어 '배민헬멧'은 헬멧시장 1위 홍진HJC와 협업한 제품이다. 항공기·자동차 등에도 이용되는 고기능성 소재 '폴리카보네이트'를 적용해 내열성·내충격성을 높였다. 전후방 통풍구와 UV차단 눈보호쉴드를 부착했다.

배민커넥트 스마트스토어는 3번째 제품으로 배달가방 전문브랜드 토투와 합작한 '배민가방'을 다음달 선보일 예정이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초기부터 다양한 의견과 관심을 보내준 라이더를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면서 “라이더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배달하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변상근 기자 sgbyu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