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마을로 프로젝트 참여기업] 친환경 여주·해초 제조·가공 전문기업 '천지해영어조합법인'

Photo Image
천지해영어조합법인의 김자반.

친환경 여주와 해초를 제조·가공하는 식품가공 전문기업 천지해영어조합법인은 1인 가구 확대 등 식품소비 형태가 변화에 따라 조미김, 김자반, 건여주 등 다양한 가공식품을 생산하고 있다. 자반볶음, 볶음김, 파래돌김볶음 등 다양한 김 가공식품과 명절 선물세트를 판매하고 있다.

천지해영어조합법인은 파래김 가공제품의 문제점인 이물질 제거를 위해 엑스레이 이물질 검출기를 사용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효과적인 식품 안전 관리 체계로 인정받은 위해요수중점관리기준(HACCP) 인증을 받았다. 첨단장비를 보유해 엄격한 품질관리를 거쳐 농식품을 제조·가공해 소비자의 식탁에 안전하고 건강한 식품을 공급하고 있다.

친환경 여주 가공제품은 여주를 알맞은 크기로 잘라 건조한 천지해 건여주, 여주의 쓴 맛을 없앤 여주차, 목넘김이 편하게 작은 알갱이로 만든 여주환 3개다. 일반인이 쉽게 섭취할 수 없는 여주를 제품으로 상용화했다.

Photo Image
천지해영어조합법인 여주.

여주는 현재 동남아시아의 전통의학에서 피부병, 야맹중, 통풍, 신체허약의 약재로 쓰이고 있다. 풍부한 비타민 C로 혈압, 당뇨에 효과적이며 변비, 디어트, 간기능활성 등 약리효과가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다.각종 판촉전 참여 및 온라인 쇼핑몰 입점을 추진하고 있다.

정영록 대표는 “전 직원 가운데 20%가 장애인 직원으로 함께 일하면서 각자의 능력 개발과 향상을 도모하며 공동체적 삶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며 “전남바이오진흥원의 마을로 플러스 사업이 매출증데대와 고용창출 등 회사 성장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전남바이오진흥원 협찬으로 작성했습니다〉


김한식 기자 h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