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월드에셋(RWA)은 오는 12월 4일부터 6일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소프트웨어 산업 박람회 '소프트웨이브 2024'에 참가해 실물자산 토큰화 투자 플랫폼'RWA NOVA'를 선보이고 혁신적인 기술과 비전을 소개한다.
'소프트웨이브 2024'는 소프트웨이브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교육부, 행정안전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문화체육관광부, 보건복지부, 서울특별시 등과 협단체가 후원한다. SW 분야 최대 비즈니스 축제로서 올해 '인공지능 대전환(AX Wave)'을 주제로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릴 예정이다.
RWA NOVA는 이번 소프트웨이브에서 실물자산 토큰화 투자 플랫폼의 장점을 강조하며, 부동산, 예술품, 귀금속 등 실물자산을 블록체인 기술로 디지털화해 소액 투자자들도 접근할 기회를 제공한다. 회사 관계자는 “RWA NOVA 플랫폼은 자산의 공동 소유와 거래를 안전하게 지원하며, 투명성과 보안성을 확보한 환경에서 고수익률의 투자 상품을 제공하여 투자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소프트웨이브 2024에 참가로 RWA NOVA가 실물자산 토큰화 투자 플랫폼으로서의 혁신성과 유용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며 더 많은 사람이 디지털 자산 투자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해 글로벌 자산 투자 기회를 확대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정동수 기자 dschu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