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텍 소통과공론연구소, 16일 '제3회 포스텍 SF DAY: 오늘의 SF, 내일의 과학 개최

포스텍(POSTECH) 소통과 공론 연구소(소장 김민정)는 오는 16일 포스코국제관에서 '제3회 포스텍 SF DAY: 오늘의 SF, 내일의 과학'을 개최한다.

'포스텍 SF DAY'는 대학 구성원과 포항 시민들에게 SF(Science Fiction)의 매력과 의미를 전하는 행사로 올해로 3회를 맞는다.

이번 행사에서는 특히 한산이가(본명 이낙준) 작가의 'SF 북토크'와 권한슬 감독이 이끄는 'SF 시네마토크'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관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Photo Image

'SF 북토크'에서는 2023년 SF 어워드 대상 수상작인 웹소설 'AI 닥터' 저자이자 구독자 125만 명의 유튜브 채널 '닥터 프렌즈' 운영자인 한산이가 작가가 'SF 장르가 웹소설에서 과연 통할 수 있을까?'라는 주제로 SF와 웹소설의 미래를 이야기한다.

또 SF 관련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인 포스텍 수학과 유재원 씨가 대담자로 함께 참여해 생생하고 진솔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이어지는 'SF 시네마토크'에서는 배우와 카메라 없이 생성형 AI만으로 제작된 단편영화인 '원 모어 펌킨'으로 두바이 국제 AI 영화제에서 대상을 수상한 권한슬 감독이 연사로 나서 'K-콘텐츠 업계의 AI 활용 사례 및 향후 미래'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권 감독은 AI 필름이라는 새로운 장르의 가능성, 그리고 AI 기술과 SF의 미래에 대해 깊이 있는 통찰을 관객에게 전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만 13세 이상 포항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소통과 공론 연구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항=정재훈 기자 jho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