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플러스]한국전파진흥협회, '시스코 보안 아카데미 2기' 추가 모집

Photo Image

한국전파진흥협회가 11월 3일까지 '시스코 보안 아카데미 2기' 교육생을 추가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시스코 보안 아카데미 2기는 네트워크 및 사이버 보안 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11월 18일에 시작해 2025년 5월 21일까지 6개월(총 976시간) 동안 ICT폴리텍대학에서 진행된다.

지난 1기는 총 24명이 선발돼 교육을 수강하고 있으며 이미 1명이 취업을 완료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중견이상의 시스코 파트너사에서 해당 교육을 관심 있게 지켜보고 있으며, 교육 과정이 80% 이상 진행되었을 때 해당 기업들과 취업 연계를 진행할 예정이다.

2기 교육 과정에서도 시스코시스템즈코리아 실무 엔지니어와 프로젝트 멘토링 등을 통해 실제적이고 높은 수준의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 취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지방 학생들을 위한 기숙사가 마련되어 있으며 식사도 무료로 제공하는 등 교육생 편의를 위한 다양한 복지시설과 학습공간이 마련돼 있다.

Photo Image

해당 교육은 교육생에게 실제 산업 환경에서 요구하는 기술력을 갖춘 인력을 배출하는 것을 목표한다. 네트워크 기초와 함께 실제 장비를 사용해 물리적 보안·사이버 보안 등 현대 IT 보안의 주요 분야에 대한 심도 있는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시스코 현직 멘토 및 공인 강사들과 프로젝트 기반 학습을 통해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으며 네트워크 및 보안분야 전문자격인 CCIE 수준이 포함된 교육 과정이 제공된다.

시스코 보안 아카데미 2기의 정원은 28명이며, 해당 교육과정은 고용노동부 내일배움카드 발급 대상에게 지원되는 무료 교육이다.


정하정 기자 nse033@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