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알포스트, 필리핀 바기오시와 산업기술 협력

Photo Image
벤자민 마갈롱 바기오 시장(왼쪽)과 김난규 에스알포스트 이사가 산업기술 협력을 위한 합의각서(MOA) 교환 후 기념촬영했다.

에스알포스트(대표 오창용)는 필리핀 바기오시와 산업기술 국제협력을 위한 업무협력 합의각서(MOA)를 교환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달 초 에스알포스트 주요 관계자가 필리핀을 방문해 벤자민 마갈롱 바기오 시장과 면담했다. 현장에서 상호 협력을 위한 실무 논의를 했다. 이번 협약은 그 결과다.

에스알포스트는 스페인 인공지능(AI) 업체와 공동으로 'GIS 맵 기반 AI 이기종 데이터 융합 도시 관리 플랫폼 연구개발'을 수행 중이다. 국내외 서비스 범용성, 확장성을 위해 제3국의 테스트베드가 필요했다. 바기오시와 협약을 통해 테스트베드 확보와 현지 CCTV 영상과 도시 데이터 수집이 가능해졌다.

벤자민 마갈롱 시장은 “에스알포스트가 스페인과 진행 중인 산업기술국제협력 개발에 협력하겠다”며 “바기오시는 에스알포스트 플랫폼 연구개발에 필요한 테스트 샘플을 지원하고, 에스알포스트는 완성도 높은 플랫폼을 우리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에스알포스트는 고객의소리(VOC) 기반 고객관계관리(CRM) 소프트웨어 개발사로서, 국내외 200곳 이상의 고객을 보유했다. 최근에는 비전인식, 음성인식 기술을 제품에 결합하며 국내외 시장에서 AI 사업을 펼치고 있다.

임중권 기자 lim9181@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