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 초보 사장님 위한 온라인 강의 개설…“동네 마케팅 배운다”

Photo Image
〈자료 당근〉

당근이 '왕초보' 사장님도 동네 단골 손님을 쉽게 모을 수 있는 로컬 마케팅 비법을 공유한다.

당근은 동네 자영업자에게 당근비즈니스 마케팅 노하우를 제공하는 '당근사장님학교'에서 '왕초보 사장님을 위한 실시간 온라인 강의'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강의는 오는 11일 오후 3시부터 당근비즈니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스트리밍 방식으로 진행된다. 강의 시작 10분 전까지 수강 신청으로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당근비즈니스 홈페이지에서 '성공사례·교육→온라인 교육→교육 신청하기' 페이지 순으로 가능하다. 신청 완료 후 제공되는 라이브 스트리밍 링크에서 접속하면 된다.

이번 강의는 전국의 모든 동네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당근 광고 종류, 당근 광고 만드는 법, 당근에서 효과가 좋은 광고 사진·제목 특징, 실시간 질의응답 등으로 구성됐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당근 광고 캐시 1만원도 지급한다. 당일 강의에서 학습한 내용을 기반으로 당근 광고 효과를 직접 체험하도록 지원한다.

손정은 당근 사업주커뮤니케이션팀 그로스매니저는 “동네 가게를 운영하는 사장님이라면 누구나 지역 마케팅을 손쉽게 시작하도록 이번 강의를 준비했다”면서 “앞으로도 당근은 지역 상권과 동네 가게를 더욱 견고히 연결하고, 사장님의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변상근 기자 sgbyu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