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C산학진흥재단이 디엠씨코넷과 오는 10월 30일 DMC첨단산업센터에서 창업경진대회 피칭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4 DMC이노베이션캠프(DIC2024)'는 역량 있는 창업자를 발굴하고 체계적 육성을 통해 성공적인 사업화를 촉진하는 참업 경진대회로, 벡스인텔리전스를 비롯해 재깍악어, 에이아이파크, 오션플래닛, 샵팬픽, 써드웍스 등의 스타트업이 배출됐다.
디엠씨코넷 관계자는 “DIC2024는 기술기반 사업 아이디어를 가진 일반 및 학생으로 구성된 단체 혹은 개인이라면 예비창업자로 참가가 가능하다”며 “법인 설립 3년 이내의 스타트업이라면 초기 창업기업으로 참가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총 15개 팀을 서면심사와 멘토링, 발표영상평가과 피칭데이 등의 과정을 거쳐 선발할 예정이다. 시상금은 총 3,800만 원이 지원되며, 그 밖에도 대상자가 있을 경우 투자조합의 매칭을 통합 후속 투자지원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9월 30일까지 전자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디엠씨포털 DIC2024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최 측은 경진대회 및 연계사업을 통해 유망한 창업가들이 DMC로 입될 수 있는 것과 기존 기업들이 상승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홍석 DMC산학진흥재단 이사장은 “앞으로도 DMC이노베이션캠프를 통해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DMC 지역을 활성화하는데 많은 역할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우수한 아이디어를 가진 투자 유망기업을 발굴하며 선별적으로 투자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