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주방가전 더 똑똑하게” 삼성전자, 신기능 업데이트

삼성전자가 주방가전에 대해 순차적으로 소프트웨어 정기 업데이트 서비스 '스마트 포워드'를 실시한다.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비스포크 AI 식기세척기, 올해 출시한 오븐과 인덕션, 전자레인지 등 주방 제품이 대상이다.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는 스마트 포워드로 '생성형 배경 화면(Generative Wallpaper)'을 적용할 수 있게 된다. 사용자가 자연·꽃·이벤트·음식 등 7가지 테마와 수채화·유화·일러스트 등 6가지 스타일 중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면 맞춤형 이미지를 생성해 준다.

Photo Image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의 생성형 배경 화면

생성된 이미지는 냉장고 커버 스크린에 적용해 주방 분위기를 새롭게 바꾸거나 화이트보드 앱에 전달해 가족에게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다.

비스포크 AI 식기세척기는 다음달 2일부터 2023년 이후 출시된 12·14인용 식기세척기 대상으로 '하단 컵 세척 코스' 기능을 업데이트한다. 하단 식기 바구니에서 오염이 적은 컵이나 텀블러를 빠르게 세척할 수 있다. 표준 코스보다 세척 시간을 18분 절약할 수 있다.

'퀵 리모트' 기능은 다음달부터 2024년형 키친 제품군으로 순차 확대 적용한다. 다만 김치·와인 냉장고와 정수기는 대상에서 제외됐다.

퀵 리모트는 스마트싱스에 연결된 가전제품과 휴대폰 거리가 가까워지면 휴대폰에 자동 팝업이 떠서 간편하게 제품을 제어할 수 있다. 동작 중인 조리기기 제품을 중지·종료할 수 있다. 냉장고는 설정 온도를 모니터링하고 냉장고 문 열림 상태를 알 수 있다.

삼성전자는 IFA 2024에서 스마트 포워드로 업데이트된 다양한 기능을 체험해볼 수 있도록 한다.

유미영 삼성전자 DA사업부 부사장은 “앞으로도 스마트 포워드로 업데이트된 신규 기능을 소비자가 누리도록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배옥진 기자 witho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