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네트웍스가 아마존웹서비스(AWS) 보안 역량 인증인 보안 컴피턴시 자격을 취득했다.
보안역량 인증은 AWS가 클라우드 파트너 기업 중 AWS 제품과 솔루션을 구축하는데 필요한 기술을 보유하면서 동시에 우수한 보안 역량을 갖춘 파트너에게 인증을 수여하는 프로그램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지난해 AWS 리테일 컴피턴시 자격 취득으로 리테일 전문 클라우드 서비스 관리사(MSP)로 인정 받은 바 있다. 올해 하반기 데브옵스 컴피턴시 심사를 앞두고 있다.
리테일에 이어 보안 컴피턴시까지 인증을 받게 됨에 따라 AWS 클라우드 서비스능력뿐만 아니라 고객 맞춤형 클라우드 보안 체계 구현, 컨설팅 역량까지 갖추며 토탈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졌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이번 AWS 클라우드 보안 인증으로 온라인몰, AI 플랫폼, 빅데이터, DW 등 다양한 분야에서 보다 안정성 높은 보안 서비스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향후에는 마이그레이션 컴피턴시를 비롯한 다양한 자격 취득을 통해 대표 MSP 기업으로 발돋움할 계획이다.
이주영 CJ올리브네트웍스 DX사업 2본부장은 “AI, 클라우드와 같은 기술을 활용한 경영 환경이 빠르게 변화하면서 이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보안 기술은 더욱 중요해졌다”면서 “이번 AWS 클라우드 보안 인증을 통해 전문 MSP 제공자로 다시 한번 검증 받은 만큼 안전한 클라우드 서비스로 고객의 디지털 혁신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선 기자 riv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