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아이앤씨, 기업 교육 플랫폼 '스파로스 아카데미' 오픈

Photo Image

신세계아이앤씨가 차세대 기업 교육 플랫폼 '스파로스 아카데미'를 오픈하고 기업용(B2B) 에듀테크 시장을 확대한다.

스파로스 아카데미는 9000여개 교육 콘텐츠 기반으로 기업 임직원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과정을 원스톱으로 관리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기업 교육 플랫폼이다. 온라인·모바일 기반 이러닝부터 집합교육,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교육 등 다양한 형태 학습을 지원한다. 리더십, 직무, 글로벌 역량, 법정 필수교육까지 다양한 분야 별 전문 교육이 가능하다.

인공지능(AI) 기반 에듀테크와 교육 노하우를 집약해 학습자에 최적화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다. 학습 이력, 행동 패턴, 선호도, 스킬 수준 등 개인 별 학습 데이터를 AI 기술로 실시간 분석하며 학습 몰입도를 높일 수 있는 최적화된 교육 콘텐츠와 커리큘럼을 추천한다.

기업 교육 목표와 환경에 맞춰 필요한 LMS(학습관리시스템) 기능을 골라 클라우드 기반 맞춤형 플랫폼으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API 기반으로 다양한 시스템과 HR 데이터를 연동해 확장성을 더욱 높일 수 있다.

천병관 신세계아이앤씨 엔터프라이즈Biz 담당은 “시장 불확실성이 커지며 미래를 대비하고 기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B2B 에듀테크 시장은 지속 확대될 것”이라며 “기업별 최적화된 교육 플랫폼을 통해 데이터 기반 초개인화된 학습 경험을 제공하며 기업과 임직원 모두 혁신과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선 기자 river@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