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빌교육 티처몰이 교구와 수업 자료를 결합한 교육 서비스로 '수업드림'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수업드림은 '선생님께 수업을 드린다'는 의미로 수업 준비물을 구입하면 수업에 필요한 영상, PPT, 학생 활동지 등 자료를 제공하는 일종의 수업 패키지 서비스다.
수업드림 대표 상품으로는 △설민석의 오감한국사 △쓰담쓰담 플로깅 세트 △임신과 출산 성교육 보드게임 △꿈 여행을 떠나요! 중등 진로노트 △같이 배워요 수어스티커 등 250여종이다.
이 가운데 '설민석의 오감한국사' 시리즈는 수업드림에서 현직교사들에게 가장 많이 판매된 상품이다. 역사 스토리텔러 설민석과 협업해 기획했으며, 시각·청각·후각·미각·촉각의 5가지 감각을 통해 역사를 마주해볼 수 있는 신개념 역사 교구다.
티처몰은 올해 수업드림 상품을 300여종으로 확대하고 교육 전문 쇼핑몰에서 수업을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는 계획이다.
이창훈 테크빌교육 에듀커머스부문 대표는 “앞으로 학생들은 정답이 없는 문제를 맞출 수 있는 능력인 문제해결력을 키워야 할 것”이라며 “교사는 학생들의 문제 해결력을 키우는 수업을 연구하고 티처몰은 교사들과 함께 문제해결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수업 자료를 개발 및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마송은 기자 runni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