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스그룹이 알고리즘 역량 검증으로 개발자 성장을 이끌어 낼 '알고리즘 코드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엘리스그룹은 참가자들이 알고리즘 역량을 객관적으로 파악하고 자신의 역량을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알고리즘 코드 챌린지는 개발 분야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부터 현직 개발자까지 누구나 나이 제한 없이 참여할 수 있다. 지난 10일부터 엘리스 코드 챌린지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등록을 받고 있으며 예선 도중 참여도 가능해 예선이 종료되는 내달 19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예선은 내달 8일부터 19일까지 2주간 온라인을 통해 진행된다. 평일 오전 10시부터 자정까지 공개되는 알고리즘 문제를 푸는 방식으로 정답 개수에 따라 추첨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증정한다. 또 참가자 전원에게는 자신의 알고리즘 역량을 파악할 수 있는 진단 리포트도 제공할 계획이다.
예선 성적에 따라 상위 50명은 내달 27일 엘리스랩 서울센터에서 열리는 본선에 진출하게 된다. 본선에서는 중·고급 수준의 알고리즘 문항이 제시되며 최대 300만원 상당의 상금을 비롯해 노트북, 태블릿 PC 등 개발자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IT 기기가 상품으로 수여된다.
이번 알고리즘 코드 챌린지는 지난해 AI 플랫폼 백엔드 개발자 대상으로 열린 '엘리스 코드 챌린지'의 연장선상으로 엘리스그룹은 개발자 문화 활성화를 위해 이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김재원 엘리스그룹 대표는 “알고리즘 역량은 문제 해결 능력 검증을 위해 채용 과정에 꼭 포함되곤 하는데 알고리즘 테스트에서 어려움을 겪는다는 개발자와 구직자의 의견을 듣고 대회를 준비하게 됐다”며 “알고리즘 코드 챌린지에 참여해 스스로 개발 역량을 분석하고 부족한 점을 보완해 개발자로서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허찬영 기자 hcy@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