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지난 2023년 1월 노사 대표-임직원 모두와 함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선언식을 개최하고 ESG경영 선도 기관으로 앞장서고 있다.
지역 내 지속가능한 경영 이념을 확장시키고 실천하기 위해 ESG경영과 연계한 중장기 경영전략 재수립 및 체계적인 경영체계 구성, 안전보건경영시스템 및 인권경영 기관 인증, 전남 출연기관 최초 지역사회공헌 인정 획득 등 전남도민 행복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말 지속가능한 기관 경영 점검 및 성과공유를 위한 독립적인 ESG경영위원회를 구성 완료하고 운영을 추진함으로써 진흥원만의 지속가능한 ESG경영 아이덴티티를 확고히 했다. 진흥원이 관리·운영하는 사업별 ESG경영 연계를 위해 연계성 분석을 더해 단순 기관 차원이 아닌 임직원 모두가 지역 내 ESG경영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사업에 내용을 더할 수 있는 실천기반을 마련했다.
이인용 원장은 “지속가능한 전남을 위해서 스마트시티 사업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전남의 미래 설계를 위해 지자체와 긴밀한 협력과 교류를 이어 나가겠다”며 “전남형 스마트시티 조성에 앞장서고 이해 관계자와 '신뢰와 소통'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변화와 혁신을 추구하겠다”고 말했다.
〈본 기사는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전자신문 공동기획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나주=김한식 기자 h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