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
디딤365 장민호 대표(우측)와 네이버클라우드 임태건 전무(좌측)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전문기업 디딤365(대표 장민호)는 네이버클라우드(대표 김유원)와 초대규모AI 대형언어모델(LLM)인 '하이퍼클로바X'의 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네이버클라우드와 함께 공공 및 교육 분야를 포함하여 다양한 산업영역으로 하이버클로바X 생태계 확장이 가능하게 됐으며, 하이퍼클로바X를 도입하고자 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생성형 AI 도입에 필요한 최적의 서비스 및 기술 지원을 제공하게 된다.

디딤365는 네이버클라우드 AI MSP 파트너로서 하이퍼클로바X에 대한 프리세일즈/컨설팅, 프롬프트&데이터 엔지니어링 등 LLMOps 구축은 물론 애플리케이션 개발 등 전 영역에 대한 기술 협력을 기반으로 하이퍼클로바X를 보다 빠르고 쉽게 도입할 수 있게 지원한다.

또한 디딤365는 기존 공공부문과 산업 전 분야에 걸쳐 다수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으며, 공공/민간/금융 클라우드, SaaS전환, 네이버웍스, CSAP 컨설팅 등 다양한 사업에서 네이버클라우드와 협력을 추진해 왔다. 최근 AI 비즈니스 전담 조직을 구성하여 △AI 서비스 컨설팅 △아키텍쳐 설계 및 MLOps/LLMOps 구성 △데이터 수집·분석 서비스 구현 △AI 서비스 모니터링 및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장민호 디딤365 대표는 “하이퍼클로바X가 갖고 있는 경쟁력을 최대한 활용하여 AI디지털교과서 사업을 포함하여 다양한 B2B 시장에서 AI MSP로의 입지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