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멀티 클라우드 전략 위한 다양한 솔루션 선보여
지티플러스(GTPlus)는 지난 21일 'Guiding your cloud journey'라는 주제로 'Get Tech Day 2023'를 개최했다.
지티플러스는 26년의 IT 인프라스트럭처 기술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회사로 매년 고객 및 파트너 대상으로 '겟텍데이'를 개최해 IT 기술 세션을 소개한다. 이번 겟텍데이 세미나는 1부와 2부에 걸쳐 총 7개의 세션을 통해 기업의 클라우드 전환에 필요한 최적의 솔루션과 최신 기술을 소개했다.
△오라클 클라우드 △데이터 통합 △옵저버빌리티 △이벤트 스트리밍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등 클라우드 환경 IT 아키텍처와 솔루션 구성에 도움을 주는 인사이트를 제공했다.
1부는 Oracle Cloud Infrastructure(OCI), OCI Secure Desktop, Oracle Database 23c, MySQL Heatwave 세션을 통해 오라클 클라우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적용 여부를 가늠할 수 있는 세션들로 구성됐고, 2부에서는 멀티 클라우드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클라우드를 더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솔루션인 제니퍼(JENNIFER), 컨플루언트(Confluent), 클릭(Qlik)을 소개했다.
김종승 지티플러스 클라우드사업 본부장은 “멀티 클라우드에 대한 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한 시기에 지티플러스와 함께 하기를 바란다”며, “고객의 환경에 꾸준히 맞춰 최적의 클라우드 시스템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지티플러스는 오라클의 VAD(Value Added Distributor) 협력사이자 오라클 협력사 네트워크(Oracle Partner Network, OPN)의 플래티넘 멤버로, 기업의 클라우드 전환에 필요한 최적의 솔루션과 최신 기술 정보 제공을 위해 행사와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고객에게 클라우드 아키텍트, 클라우드 전환, 데이터베이스 클라우드 서비스 활용 등 클라우드 도입과 활용에 대해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