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애드, 토스와 손잡고 브랜드 경험 서비스 제공

HS애드는 토스와 고객의 브랜드 경험을 O2O(Online to Offline)로 연계하는 사업 모델과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협력한다고 29일 밝혔다.

두 회사는 브랜드 경험 공간 정보와 미션 수행에 따른 포인트 혜택이 포함된 고객 경험 솔루션을 기획해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오프라인 브랜드 공간을 MZ 세대에게 알리기를 원하는 기업은 HS애드에 의뢰해 개별 브랜드 마이크로사이트를 토스앱 내에 만들 수 있다. 이용자는 토스앱을 통해 각 공간 정보를 확인한 후 오프라인 공간으로 찾아가 미션을 수행하면 토스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양사는 기존 고객 경험공간이 가지고 있는 효과 측정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고객 방문 및 참여 여부에 대한 효과 측정, 인구통계학적 정보와 행동 데이터 확보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했다. 양사는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앞으로 토스앱 내 동영상 광고채널 사업까지도 함께 하기로 했다.

박애리 HS애드 대표는 “솔루션을 통해 확보된 고객경험 데이터를 기반으로 앞으로 더 새로운 고객경험과 아이디어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김규하 토스 사업총괄 부사장은 “HS애드가 가진 오프라인 고객경험 설계 노하우와 토스의 혁신성이 만나 광고시장에 새로운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Photo Image
박애리 HS애드 대표(오른쪽)와 김규하 토스 사업총괄 부사장이 업무햡약식을 가졌다.

김신영 기자 spicyzero@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