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크 전문업체 스페로스페라 김동진 대표가 인공지능 CHAT_GPT와 미드저니를 활용한 양장 동화책 ‘시작하는 사랑을 위한 마법의 레시피’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이 책은 케이크를 만드는 과정을 통해 순수한 아이들의 사랑을 이야기하는 동화이며, 딸과 자신의 자전적 이야기를 담고 있다는 김동진 대표는 케이크를 소재로 이야기를 쓰는 동안 사랑과 우정의 의미를 다시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이 책을 통해 독자들에게 케이크를 만드는 자신의 철학과 시작하는 사랑의 소중함을 전하고 싶다고 전했다.
책은 케이크를 만드는 기본부터 다양한 케이크 레시피, 그리고 김 대표의 삶까지 동화 속에 녹여 전하고 있으며, 김 대표는 인공지능 활용 창작동화 전문 출판 브랜드 오딧스AI(스토리나라)를 통해 9명의 작가들과 함께 인공지능 활용 양장 동화책 크라우드 펀딩을 주도해 성공시킨 바 있다.
김 대표는 “인공지능을 활용해 글을 쓰고 그림을 그렸으며, 글의 경우 인공지능에게 실마리를 얻어서 썼고 그림은 전적으로 인공지능의 힘을 빌려 그렸다”라며 “인공지능을 활용할 수 있게 되면서 크리에이터가 되어 예술을 더 가까이 즐기고 향유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양승숙 동화 작가는 “처음 쓴 동화라고는 믿기지 않을 만큼 스토리가 탄탄하고 재미있었으며, 그림 또한 주인공 캐릭터들의 느낌이 잘 살아 있어 전문 작가가 그렸다고 해도 손색이 없어 보인다”라며 “책을 펴낸 김동진 작가처럼 누구나 그림동화 창작에 도전할 수 있으며 자신의 사업을 인공지능을 활용해 스토리텔링화함으로써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도 유용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작하는 사랑을 위한 마법의 레시피는 2023년 5월 17일부터 교보, 예스, 알라딘 등 전국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