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젠트, '2023 대학정보화포럼'서 오픈소스 데이터 플랫폼 '엑스퍼DB' 소개

Photo Image
이용우 인젠트 이사가 2023 대학정보화포럼에서 세션 발표를 하고 있다. 인젠트 제공

인젠트가 7일까지 3일간 제주 메종글래드호텔에서 진행된 2023 대학정보화포럼에 참여했다.

대학정보화포럼은 전국대학정보기술(IT)관리자협의회에서 후원하고 프로스투어에서 주최한다. 매년 국내 주요 대학교(기관) IT관리부서와 정보보호, 전산업무 담당자가 모여 최신 IT와 트렌드를 공유하는 행사다.

인젠트는 부스 전시와 세미나 발표에 참여했다. 연사로 나선 이용우 인젠트 이사는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 기술 혁신, DBMS를 넘어 플랫폼으로'를 주제로 오픈소스 DBMS 현황과 주목받는 오픈소스 DBMS인 포스트그레SQL을 소개했다.

행사에서 소개한 인젠트 엑스퍼DB는 포스트그레SQL 모든 기능을 포함한 통합 데이터 플랫폼이다. △마이그레이션 △백업·복구 △모니터링 △통합관리 △기술지원 데이터 암호화 등 기능과 서비스를 지원한다.

남재욱 인젠트 전략기획실 전무는 “최근 많은 기관과 기업이 기존 시스템 기술 종속성, 비효율적인 비용 부담 등에서 벗어나기 위해 오픈소스 DBMS로 마이그레이션하려는 움직임이 활발하다”며 “엑스퍼DB는 대학을 포함한 교육 업계에서도 오픈소스 DBMS가 최상 아키텍처로 구축되도록 전환 컨설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