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함, 구글 OS 탑재 2023년형 QLED TV 출시

더함은 에너지 효율 1등급 QLED TV 'UA501QLED'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신제품은 MT9612 칩셋을 적용해 이전 대비 21% 빠른 처리속도를 제공한다. 자동 저지모드( ALLM)로 콘솔 게임 시 부드러운 화면 전개를 제공하고, eARC를 지원해 압축 없이 디지털 신호를 전송한다.

Photo Image
더함 UA501QLED

UA501QLED는 돌비애트모스, HDR10, 돌비비전 등을 지원해 시각·음향 효과를 높인다. 블루라이트 차단과 플리커프리를 지원해 장시간 사용해도 눈 피로를 줄인다.

운용체계로는 통합 구글 안드로이드 OS를 적용했다. 콘텐츠 중심 UI로 개선돼 앱 이동 없이 시청할 콘텐츠를 홈화면에서 쉽게 찾을 수 있다. 구글 AI가 시청 습관과 관심분야에 따라 프로필별 맞춤형 콘텐츠를 제안하고 연령에 적합한 콘텐츠를 추천하는 키즈 모드도 제공한다.

화면 몰입감을 높이기 위해 제로베젤을 적용했다. 메탈릭 바 디자인을 채택해 인테리어 효과를 높였다. 듀얼밴드 와이파이(Wi-Fi)를 지원해 끊김 없는 콘텐츠 스트리밍 시청이 가능하며 별도 지원하는 유선 LAN으로 인터넷 환경도 구축할 수 있다. 4개의 HDMI 포트, 2개의 USB포트,광출력, 이어폰, 오디오, 블루투스 5.1, eARC포트도 지원한다.

정용철기자 jungyc@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