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 LG디플 '주가 바닥' 인식에 장초반 강세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Photo Image

최근 계속된 적자로 주가가 연일 하락하는 LG디스플레이가 14일 장 초반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날 오전 11시 5분 기준 유가증권시장에서 LG디스플레이는 전 거래일보다 3.66% 오른 1만4150원에 거래 중이다.

증권가에선 LG디스플레이의 주가가 바닥 수준에 근접했다는 인식에 기반,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나오고 있다.

권성률 DB금융투자 연구원은 최근 보고서에서 "현재 주가는 주가순자산비율(PBR)이 0.4∼0.5배 수준에서 머물고 있다"며 "이 수준에서는 추가 하락에 베팅하는 움직임보다는 LCD 사업 조정, P-OLED 정상화 과정 등에 따라 반등을 모색하는 움직임에 더 무게가 실릴 수 있다"고 분석했다.

김정환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2022년 하반기 1조2000억원 이상의 영업적자가 예상되나 2023년 상반기 LCD 판가 반등으로 영업 적자 규모가 7000억원대로 줄어들고 하반기는 세트 수요 회복에 따른 패널 이익률 개선과 OLED 사업 정상화로 9000억원대의 영업이익을 낼 수 있을 전망"이라며 목표주가를 1만6000원에서 1만8000원으로 상향했다.

#LG디스플레이 #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전자신문인터넷 양민하 기자 (mh.yang@etnews.com)

ET라씨로
매수 0
매도 0

* 최근 12개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