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스터즈, 중소기업유통센터 공동AS센터 간담회 참석 …가전 중소계 A/S방안 논의

A/S 토털솔루션 기업 마이스터즈(대표 천홍준)가 중소기업유통센터 주최 업계 간담회를 통해 가전 중소기업계를 향한 A/S 혜택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최근 마이스터즈 측은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 열린 공동A/S센터 운영 간담회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Photo Image
간담회에서 발언중인 천홍준 대표. (사진=마이스터즈 제공)

해당 간담회는 공동A/S센터를 통해 가전 중소기업들의 활력을 돕고 있는 중소기업유통센터 측이 센터를 비롯한 업계의 실질적인 A/S활성화 방향을 모색해보자는 취지에서 마련된 것이다.

마이스터즈는 중소 가전기업들의 A/S실정과 대책을 제안했던 점을 감안, A/S대행기업 자격으로 간담회에 참여했다.

이날 마이스터즈는 자체 인증제 'eASy'를 비롯한 대중소 협업 사례를 근거로, 월 평균 발주횟수와 매출 규모에 묶인 중소기업 A/S 지원사업의 폭을 넓혀야함을 역설해 많은 응원을 받았다.

Photo Image
사진=중소기업유통센터 홈페이지 캡처

천홍준 마이스터즈 대표는 “양질의 좋은 제품들이 A/S 등 사후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아 소비자들에게 외면받는 사례가 계속 늘어나고 있다. 스타트업, 중소, 중견기업들이 A/S 고민을 해결함으로써 제품의 성능과 기능 등의 품질로 인정을 받을 수 있는 시장을 열어줘야 하는 것이 관련 기관과 우리 마이스터즈가 해야할 일인 것 같다”라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