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익스빌빌은 11월 17일(목)부터 20일(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50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에 참가해 콜드체인 솔루션을 선보인다.
체인익스빌은 충북대학교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한 기업으로 센터에서 차별화된 BI보육 프로그램을 통해 체계적으로 밀착형 창업기업 지원을 받고 있으며, 더 나아가 대학과의 인적교류 및 산학과제 개발 참여형 가족회사이다. 충북대학교 창업보육센터는 3년 연속 중소벤처기업부의 경영 평가와 충북도청의 운영평가에서 충북도내 1등이자 최고 등급(S)을 받은 최우수센터이다.
체인익스빌은 정보 기록, 데이터 로거를 운반하는 상품이나 상자, 차량 등에 부착해 저온 의약품 관련 운송을 중심으로 제품 보관 및 운송에 필요한 데이터를 모니터링, 관리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이다. 데이터로거와 인터넷을 연결하는 IoT 기술을 접목하였고 web 및 app을 통해 운영하여 위치, 온도 기록 등을 수집하여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수집하며, 지속적인 데이터 소실, 조작에 따라 체인익스빌은 블록체인을 통해해 데이터를 보호하여 데이터 위변조를 차단, 이를 통해 제품 품질을 보증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관계자는 "ESG 경영을 추구, 베바박스 및 독립 배터리를 통한 환경오염 이슈에 대한 대응으로 탑차 공회전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탑차의 냉장, 냉동 유지에 필요한 에너지를 독립적인 배터리를 이용한 방안을 마련하여 운영 중이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유교전 유아교육전&베이비페어는 '아이 교육, 용품 제품'을 한자리에 만나 볼 수 있는 국내 최대 유아, 아동 전시회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