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큐리티시스템은 자사 간편·다중 인증 MFA(Multi-Factor Authentication) 솔루션 '아이사인플러스 패스(이하 iSIGN+ PASS)'가 GS(Good Software)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인증은 ISO 국제 표준에 따라 소프트웨어의 기능 적합성, 성능 효율성,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등을 종합 평가하는 제도다. 조달청 계약 체결과 나라장터 등록, 공공기관 GS인증 제품 우선구매 대상 지정 등에 필요한 기준이다.
아이사인플러스 패스는 QR을 통해 간단한 기기 등록과 편리한 인증 절차를 지원하는 모바일 기반 MFA 솔루션이다.
FIDO 생체인증과 자체 특허 모바일 OTP, PIN, 패턴, QR 등 인증 기능을 제공한다. 국정원 검증필 암호모듈을 탑재했다. 업무시간 외 접근, 장기간 미접속자의 인증 시도, 요일 기준 평균 초과, 비정상적 재등록 시도 등 관리 기준 설정 기능을 갖췄다. 이상 탐지시 대응 가능한 웹 대시보드를 제공한다.
김태균 펜타시큐리티 CEO는 “공공기관 보안은 단순히 조달시장의 의미를 넘어서 사회기반시설의 전반적 안전이라는 중대한 의미를 가진다”며 “GS인증 획득을 통해 민수와 공공 시장에서 점유율을 확대할 발판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임중권기자 lim918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