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블루 아카이브', 메인 스토리 Vol4. '카르바노그의 토끼 편' 업데이트

Photo Image
넥슨 블루 아카이브

넥슨은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 메인 스토리 Vol4. '카르바노그의 토끼 편' 전반부를 업데이트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메인 스토리는 'SRT 특수학원' 학생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전개된다. 'SRT 특수학원' 폐쇄가 결정된 이후 'RABBIT 소대'는 이에 반발하여 농성을 벌이게 되며, 선생님은 '총학생회'로부터 연락을 받아 사건이 벌어지고 있는 '코우사기 공원'으로 향하게 된다.

신규 학원 'SRT 특수학원' 및 학생도 추가했다. SRT 특수학원 소속 '미야코'는 관통 타입 스트라이커 학생으로 'EX 스킬' 구사 시 적 1인에게 공격력 비례 대미지를 가하는 동시에 기절 효과를 부여한다. 같은 학원 소속 '사키'는 관통 타입 스페셜 학생이며 원형 범위 내 적에게 공격력 비례 대미지를 가하고 기절 효과를 부여하는 'EX 스킬'을 사용한다.

SRT 특수학원 소속 관통 타입 스트라이커 학생 '미유'는 'EX 스킬' 사용 시 10초간 적 1인에게 약점 파악 효과를 적용한다. 대상은 효과가 걸려있는 상태에서 피격 당할 때마다 공격력 비례 추가 대미지를 입는다.

넥슨은 블루 아카이브 서비스 1주년을 앞두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15일까지 접속 시 매일 '청휘석' 100개를 선물하며 '아비도스 고등학교', '트리니티 종합학원' 등 블루 아카이브 대표 학원 특별 일러스트도 확인할 수 있다. 30일까지 '1주년 기념 로그인 이벤트'도 실시한다.

넥슨은 메인 스토리 업데이트를 기념해 15일까지 접속한 모든 이용자를 대상으로 '10회 모집 티켓'을 선물한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