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인터넷과 넥스트데일리가 주관하는 “기업 디지털 전환의 핵심 클라우드 데이터 인텔리전스&거버넌스 전략”이 11월 24일(목) 온라인 개최한다.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DX)으로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인사이트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데이터는 기업 디지털 전환의 생명선이며, 애플리케이션은 이제 더 이상 기능 지향이 아니라 데이터 지향으로 변하고 있다.
데이터의 소스, 형태, 규모 등의 조건에 제약받지 않고,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모든 데이터를 통합해 분석하고, 이를 비즈니스 확장을 위한 인사이트로서 활용하는 것이야말로 디지털 전환의 궁극적인 목표다.
현재 클라우드를 통한 완전 관리형 DBMS가 고성장하고 있고 AI와 오토 ML, 운영/분석/ETL까지 함께 수행하는 단일 통합 플랫폼, 데이터 사일로를 막는 데이터 레이크 등 기업과 조직들은 데이터 기반 인텔리전스 및 거버넌스 고도화를 위한 데이터 플랫폼을 고민하고 있다. 특히 이러한 플랫폼은 온프레미스부터 외부의 퍼블릭 클라우드에 이르기까지 데이터가 위치해 있는 다양한 인프라들을 지원해야 하며, 기업 데이터에 대한 위협은 더욱 수위를 높여가고 있어 데이터 보호 정책 또한 고도화가 요구된다. 데이터의 통합 관리 표준화와 거버넌스 체계 없이는 데이터 보호 솔루션조차도 사일로화되어 IT 인프라 관리를 더욱 복잡하게 만들 수 있다.
이에 전자신문인터넷과 넥스트데일리는 11월 24일(목) 온라인 컨퍼런스를 열고 기업과 조직들이 클라우드 환경에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빠르게 도출할 수 있는 데이터 인텔리전스 환경과, 다양한 유형의 데이터들에 대한 가시성과 통합 관리 방안 등을 알아보고자 한다. 자세한 정보는 컨퍼런스 홈페이지(https://conference.etnews.com/conf_info.html?uid=232)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