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수원문화재단(대표 김현광)은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계획공모형 지역관광개발사업' 일환으로 지역 기반 관광 콘텐츠 생산 및 확대를 위해 '수원 관광 콘텐츠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 공모전은 기존에 추진 중인 '행궁동 관광 크리에이터 아카데미'와 연계된 사업으로, 아카데미 교육생과 수원시민을 대상으로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참가 자격은 행궁동 등 수원시 관광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나, 행궁동 관광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수료생, 상품을 기획해 판매 중인 사업자 또는 예비 창업자 등 모두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는 정해진 양식에 맞춰 전자메일로 제출해야 하며, 심사를 거쳐 12월 중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심사는 1차 서면 심사,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총 9팀을 선정하고 수원문화재단 이사장상과 시상금을 수여한다. 수상작 저작권은 수원문화재단으로 귀속된다.
김현광 대표는 “수원 관광 발전을 위해 우리 시민들이 재능을 발휘하고 다양한 경험을 들을 수 있는 기회”라며 “평소 행궁동과 수원시 관광에 관심 있는 수원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모집 기간은 오는 25일까지이며, 참가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수원문화재단 누리집 공지 사항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수원=김동성기자 esta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