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티베로가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 성능관리 솔루션 '시스마스터DB 8(SysMasterDB 8)'을 출시했다.
시스마스터DB 8은 티베로 맞춤 성능관리 및 분석 솔루션이다. 티베로의 가용성을 높이고, 손쉬운 활용을 돕는다. 실시간 감시 및 정밀 진단문제 상황 신속한 인지·다양한 성능 데이터 저장을 통한 분석 자료 등을 제공한다.
티맥스티베로는 올초 출시한 클라우드 DBMS 티베로7 사용성을 높이기 위해 시스마스터DB 새로운 버전을 내놓았다.
티맥스티베로는 온프레미스 중심이었던 기존 버전을 업그레이드했다.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티베로의 실시간 운영 상황과 장애 원인을 분석해 효율적인 DBMS 관리가 가능하다고 소개했다.
성능관리모니터링분석 기능도 개선했다. 시스마스터DB 8은 관제 DB수에 따라 확장할 수 있는 대규모 시스템 성능관리 아키텍처를 제공해 최소한 부하로 대용량 데이터의 수집 및 관리를 지원한다.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구현하고 주요 지표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사용자 커스터마이징 화면 구성을 제공, 실시간 모니터링 기반 즉각적 장애 진단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가동 정보를 초 단위로 분석해 장애 사전 예측 및 예방SQL 상세 정보 및 이벤트별 성능 추이를 세밀하게 분석할 수 있다.
티베로와 시스마스터DB 8을 사용하는 고객은 DB 자원의 효율적 분석을 위한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티맥스티베로는 지속적 모니터링을 통해 장애 발생시 DB 운영 및 성능관리에 대한 통합 기술지원을 빠르게 제공한다.
이상철 티맥스티베로 대표는 “시스마스터DB 8과 티베로를 함께 사용했을 때 시너지가 극대화돼 최적의 DBMS 성능 효율을 이룰 수 있는 조합”이라며 “클라우드 환경 최적화에 초점을 맞춘 업그레이드를 시작으로 클라우드 DBMS에 특화된 성능관리 솔루션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권혜미기자 hyemi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