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판토스, 홈페이지 개편…"물류 플랫폼 기능 탑재"

Photo Image
LX판토스 공식 홈페이지 개편

LX판토스는 공식 홈페이지를 새단장 했다고 24일 밝혔다.

새로 개편한 홈페이지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물류 플랫폼 기능 전면배치다. 메인 화면에 배치한 '판토스 나우'는 국내 최초로 해상·항공·철도서비스를 한 곳에서 제공하는 디지털 물류서비스 플랫폼이다.

LX판토스 홈페이지 방문자들은 판토스 나우를 통해 국제화물 운송 견적과 스케줄을 간편하게 확인하고 예약까지 진행할 수 있다. 화물을 보낸 후에는 '판토스 뷰'를 통해 실시간으로 화물 이동 현황과 도착 예정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 태풍·파업·항구폐쇄 등 다양한 리스크 정보도 사전에 안내 받을 수 있다. 모바일 기기에서도 이러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리뉴얼 홈페이지는 중국·아시아·유럽·북미·남미 등 대륙 별로 7개의 세부 사이트를 갖췄다. 각 사이트에는 해외 법인 주소·연락처 정보 등이 게시돼 있다. 국내 물류기업 중 최대 규모인 360여 개 글로벌 네트워크를 보유한 LX판토스 강점을 활용해 방문객들이 필요로 하는 지역 별 정보를 빠르게 제공할 수 있다.

한편 리뉴얼 홈페이지는 장애인과 고령자 등이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웹 접근성 지침을 준수해 제작했다. 또 웹·모바일 표준화를 통해 PC·모바일 환경에서 누구나 제한 없이 접속할 수 있도록 했다.

LX판토스 관계자는 “물류업계 최고 수준의 디지털 역량과 다양한 운송 수단, 글로벌 네트워크라는 강점을 활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리뉴얼을 진행했다”며 “새 홈페이지를 통해 더 빠르고 간편하게 고객이 필요로 하는 물류서비스와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민경하기자 maxkh@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