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가 국제축구연맹(FIFA)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세계적 축구대회를 기념하는 가상 환경 'FIFA 월드' 무료 플레이 기회를 제공한다.
FIFA는 새로운 축구 게임 타이틀을 개발하기 위한 노력 일환으로 로블록스와 협력해 모든 축구 팬을 위한 흥미롭고 새로운 온라인 몰입형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축구 팬은 소셜 공간에서 어울리며 스킬 게임과 아이템 수집 미션으로 보상을 받고 독점 가상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FIFA 월드에서는 FIFA 공식 스트리밍 서비스 'FIFA+' 방대한 라이브러리로 제작한 비디오 콘텐츠도 선보인다. 스페인 축구스타 FC 바르셀로나의 페드리와 독일 축구 아이콘 레나 오베르도르프가 등장한다. FIFA 월드는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2023 FIFA 여자 월드컵 등 FIFA 톱 티어 토너먼트 대회에 맞춰 계속 적용·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로미 가이 FIFA 최고사업책임자(CBO)는 “파트너십은 축구라는 스포츠를 성장시키고 새로운 팬들이 축구에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을 만들기 위한 노력”이라며 “로블록스 내 FIFA 몰입형 체험으로 색다르고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고 축구 가치를 폭넓은 계층에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크리스티나 우튼 로블록스 글로벌 파트너십 담당 부사장은 “FIFA 월드에서 팬들이 함께 모여 서로 팬덤과 교류하고 축하, 좋아하는 팀을 응원하고 1년 내내 FIFA 스포츠 대회에 참여할 수 있다”고 밝혔다.
페드리는 “게임을 좋아하는 축구 팬들을 디지털 공간으로 확장된 FIFA 월드컵에 초대, 로블록스 세상에서 직접 소통하게 된 것은 굉장히 멋진 일”, 오베르도르프는 “FIFA와 로블록스가 여자 축구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커다란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은 의미있는 일”이라고 평가했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