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한민국 SNS 대상]공공부문-LH

Photo Image
Photo Image
Photo Image
이정관 LH 사장 직무대행

LH(사장 직무대행 이정관)는 '제12회 2022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공공기관 공사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LH의 SNS 채널은 국민과의 소통·공감형 콘텐츠 제작 등 활발한 채널 운영을 인정받아 전문가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LH는 올해 고객에게 더 다가서기 위해 '국민주거생활가이드'로 SNS 채널명을 변경하고, 채널별(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특성에 맞는 부동산 정책 정보, 공급정보, 주거지원 수혜 사례 등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유튜브 채널(구독자 6만2000명)은 어려운 부동산 대책, 사전청약, 입주자 공고문 등 사회적으로 관심이 높은 주제를 대상으로 사례나 Q&A 형식의 토크형 영상으로 제작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다.

특히 상반기에는 청년들의 주거 고민을 공감하기 위해 가수 옥상달빛과 함께 컬래버 캠페인을 진행했다. 청년들을 응원하는 '평범한 엔딩'을 음원사이트에 무료로 제공하고 챌린지 캠페인을 확산해 영상 조회수 13만회, 인스타그램 챌린지 실행 5000회를 달성하는 등 성공적인 성과를 거뒀다.

인스타그램 채널은 '사람들 with LH'와 같이 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형식의 콘텐츠를 확대해 전년 대비(1.5만) 팔로어 수가 1만명 이상 늘었다. 블로그는 '숫자로 보는 LH, 내집마련을 위한 3가지 추천 주택' 등 정확하고 심도있는 정책 정보를 게시해 네이버 지식 스니펫에 선정되고 2022년 네이버 메인판(경제)에도 노출되는 등 국민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LH 관계자는 “앞으로도 LH는 다양한 연령층의 주거 고민 해결에 도움이 될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며 SNS 채널을 통해 국민의 눈높이에서 국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