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사업 분야는 고객 경험 솔루션입니다.”
젠 베일린 SAP 고객경험 최고매출책임자(CRO)는 6일 간담회에서 이같이 말했다.
베일린 CRO는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소비자 구매·소비 패턴이 온라인으로 옮겨감에 따라 기업이 고객을 위한 소비 환경을 혁신하고 있다”며 “SAP는 고객경험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고객 경험은 SAP가 집중하고 있는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 전략 핵심 요소”라고 덧붙였다.
SAP는 SAP 고객 데이터 플랫폼을 포함한 △SAP 커머스 클라우드 △SAP 이마시스 고객 인게이지먼트 △SAP 세일즈 클라우드 △SAP 서비스 클라우드 △SAP 고객 데이터솔루션 등을 제공한다. SAP 고객 경험 솔루션은 SAP S/4HANA와의 네이티브 통합을 제공해 다양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단일화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베일린 CRO는 SAP 접근 방식이 소비자 직접판매(DTC) 및 기업간거래(B2B) 소비자화 같은 트렌드와 맞물린다고 밝혔다.
클라우드 기반 고객 경험 관리 중요성도 소개했다. 베일린 CRO는 “솔루션을 클라우드에서 서비스하고 고객과 실시간 피드백을 통해 유연하게 대응하는 애자일(Agile) 조직을 갖춘 기업의 회복 탄력성이 가장 높았다”며 “고객과 잘 연결되고 소통할 수 있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권혜미기자 hyemi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