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덤 라이프 플랫폼 위버스(Weverse)가 ‘BTS <Yet to Come> in BUSAN’을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29일 위버스컴퍼니 측은 공식채널을 통해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콘서트 ‘BTS <Yet to Come> in BUSAN’ 글로벌 생중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이벤트는 공연에 대한 기대감과 열기를 고조시킴과 더불어,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독려라는 개최목적을 글로벌 대중에게 보다 직접적으로 전하기 위한 노력으로 볼 수 있다.
이벤트 내용은 크게 △콘텐츠 하이라이트 무료 스트리밍 △나만의 부산행 티켓 꾸미기 △BTS 공연테마 인스타그램 필터 등 세 부분으로 나뉜다.
우선 콘텐츠 하이라이트 무료 스트리밍은 공연 당일(10월15일) 전까지 4주간 매주 토요일 진행된다. 지난 24일 공개된 '달려라 방탄' 하이라이트부터, △10월1일 : 인더숲·본보야지 △10월8일 : 방탄소년단 퍼포영상 등 위버스앱 내 유료콘텐츠가 무료로 스트리밍 공개된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또한 공연 당일에는 오전 11시부터 ‘Bring The Soul: The Movie’, ‘Break The Silence: The Movie’ 투어 다큐멘터리 2편 및 공연 하이라이트 영상 콘텐츠를 공개하며 공연감동을 높일 예정이다.
'나만의 부산행 티켓 꾸미기'는 공연개최지 부산으로 향할 글로벌 아미들의 마음을 충족시킬 랜선 이벤트다. 오는 10월4일까지 특별 이벤트페이지를 통해 전개될 해당 이벤트는 완성된 티켓이미지를 #YetToCome_on_Weverse_LIVE 해시태그와 함께 위버스 방탄소년단 커뮤니티 및 SNS(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채널에 업로드하는 형태로 진행, 77명에게 BTS <Yet To Come> in BUSAN 오프라인 공연 티켓 교환권을 추첨제공하는 형태로 마무리 된다.
또한 'BTS 공연테마 인스타그램 필터' 이벤트는 최근 위버스 인스타그램 필터 탭에 등록된 ‘on Weverse LIVE’ 필터를 활용한 이벤트로, 콘서트 타이틀과 위버스라이브 화면, 채팅, '좋아요' 등 효과가 적용된 스토리필터를 더해 팬들과 나누고 싶은 생각을 #on_Weverse_LIVE 해시태그와 함께 위버스 인스타그램 계정을 태그공유하는 형태로 참여가능하다.
이러한 위버스의 랜선 이벤트들은 최근 진행중인 응원 이벤트, 위버스샵 구매고객 추첨이벤트 등과 함께 ‘BTS <Yet to Come> in BUSAN’을 향한 열기를 한층 더 고조시길 컷으로 보인다.
위버스가 진행하는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위버스 앱 내 방탄소년단 커뮤니티 이벤트 공지 및 위버스 인스타그램, 라이브 스트리밍 안내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