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 하이브 4%대↑...BTS 병역특례 '찬성 60%' 여론조사 결과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Photo Image

방탄소년단(BTS) 등 국위를 선양한 대중문화예술인의 대체복무 전환과 관련해 국민 60% 이상이 찬성한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오면서 19일 BTS 소속사 하이브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날 오전 9시 24분 현재 유가증권시장에서 하이브는 전 거래일보다 4.87% 상승한 16만1500원에 거래 중이다.

리얼미터가 국회 국방위원회 의뢰로 지난 14∼15일 이틀 동안 전국 만 18세 이상 성인 남녀 1018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BTS 등 국위 선양에 기여한 대중문화예술인을 예술·체육요원으로 편입하는 병역법 개정안 심사와 관련해 '찬성'이 60.9%, '반대'가 34.3%로 나타났다.

대체복무 전환에 반대하는 응답자 중에 군에 입대하되 공익을 위한 공연 등은 할 수 있도록 보장해 주는 방안에 대해서는 '찬성'이 58.7%, '반대'가 37.7%로 조사됐다.

하이브 주가는 앞서 지난달 말 국방부가 BTS 병역 특례 관련 여론조사를 시행한다는 소식에 6% 넘게 오른 바 있다.

Photo Image
BTS. 사진=빅히트뮤직

#하이브 #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전자신문인터넷 양민하 기자 (mh.yang@etnews.com)

ET라씨로
매수 0
매도 0

* 최근 12개월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