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LGE닷컴(LGE.COM)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앱)을 개편하며 고객 편의 기능을 추가했다. 가상현실(VR) 쇼룸, 숏폼영상 등 체험 콘텐츠와 QR코드를 활용한 제품 비교 등 시·공간 제약을 벗어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온라인 고객 경험을 강화한다.
LG전자는 최근 LGE닷컴을 개편하며 'VR 쇼룸' '렛츠 그램' '포켓 베스트샵' 서비스를 도입했다. VR 쇼룸은 기존 국내외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던 시그니처, 오브제컬렉션, 기업간거래(B2B) 제품 쇼룸과 달리 LG베스트샵 매장을 그대로 옮겨와 제품을 비교하고 체험할 수 있는 콘셉트로 구현했다. 사용자는 실제 매장을 투어하듯 제품을 확인하고 상담예약, 온라인 구매까지 할 수 있다. 거실, 침실, 주방 등 공간에서 제품 배치를 확인할 수 있도록 'VR 집들이'도 지원한다. 딩크족, 집순이, 1인가구, 대가족 등 가구별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가전 배치와 인테리어를 확인할 수 있다.
VR 쇼룸에서는 제품 정보, 가격뿐 아니라 실구매자들의 사용 리뷰까지 확인할 수 있다. 생생한 제품 확인을 위해 '리얼터치' 기능을 접목했다. 화면 속 제품을 터치해 직접 가전을 구동하는 듯한 경험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LG스탠바이미를 클릭해 모니터를 드래그하면 사용자 눈 높이에 맞춰 높이를 조절할 수 있다. 손가락으로 화면 속 냉장고 선반을 드래그해 무빙바스켓, 접이선반 기능 등이 어떻게 작동되는지 확인 가능하다.
렛츠 그램에서는 제품정보, 활용법 등을 숏폼 형태로 제공한다. 경량, 내구성, 성능 등 그램에 대한 오해를 LG베스트샵 매니저들이 직접 해소하고, 밸런스 게임 형태로 그램 제품을 설명하는 등 12개 영상이 업로드됐다.
포켓 베스트샵 기능도 추가됐다. 휴대폰에서 포켓 베스트샵을 실행해 방문한 LG베스트샵 매장이나 관심있는 제품의 QR코드를 인식하면 해당 매장 할인혜택, 제품정보, 리뷰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방문매장과 전체매장 인기 제품을 확인하거나 관심있는 제품들의 QR코드를 스캔해 비교하는 것도 가능하다.
LG전자 관계자는 “온라인 고객경험 강화를 위해 고객이 홈페이지와 앱에서 쉽고 간편하게 원하는 제품을 탐색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UI를 개선하고 VR 쇼룸, 렛츠그램 등 다양한 혁신 기능들을 추가했다”고 말했다.
정다은기자 danda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