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여수시 청년희망학교 '3D프린터 교육과정' 성료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정영준)는 12일 센터 2층 교육장에서 '2022년 여수시 청년희망학교' 3D프린터 운용기능사 자격취득과정 교육생을 대상으로 수료식을 개최했다.

여수시 지원으로 운영한 이번 교육과정은 여수시 거주 청년에게 청년이 희망하는 자격증 취득 교육과정을 만들어 자기 성장 및 역량강화와 취업 성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Photo Image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12일 센터 2층 교육장에서 2022년 여수시 청년희망학교 3D프린터 운용기능사 자격취득과정 교육생을 대상으로 수료식을 개최했다.

교육은 7월 28일부터 8월 12일까지 총 12일간 3D익스퍼트컴퓨터학원과 전남센터에서 운영했으며 교육 참여자 10명 중 8명이 수료했다. 커리큘럼은 3D프린터 운용기능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으로 구성했으며, 교육기간 중 취업 특강과 멘토링 프로그램도 운영하여 교육의 만족도를 높였다.

수료생은 8월 말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정기 기능사 4회 필기시험에 참여하며, 10월에 보충수업을 추가 지원해 실기시험에도 도전해 자격증을 취득할 예정이다.

정영준 센터장은 “이번 자격취득과정이 여수시의 많은 청년이 개인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여수시와 함께 청년이 희망하는 교육과정을 만들어 취업 연계 지원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여수=김한식기자 hskim@etnews.com


브랜드 뉴스룸